천원의 힘 [종료] 천원의 힘 #1_원룸에서 온 가족이 생활하고 있는 민우네 가족

2023.11.302,778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중증 장애와 파킨슨병을 앓고 있는 17살 민우의 이야기

 

 

17살 민우(가명)는 중증 지적장애와 ADHD, 파킨슨병을 앓고 있어요.

 

파킨슨병 치료약과 신경안정제 두 종류의 약물을 함께 복용하고 있지만, 질환으로 인해 소리를 지르고, 벽과 유리창을 손으로 두드리는 행동을 종종 보인다고 해요.

 

 

민우의 돌발행동으로 점점 더 이웃과 갈등이 심해졌고, 민우네 가족에게 크게 화내며 협박을 한 사람들도 있었다고 해요.

 

이웃들에게 더 이상의 피해를 줄 수 없어 이사를 가고 싶지만.. 경제적 어려움으로 이사를 하거나 소음을 막기 위한 중문 설치도 어려운 상황이라고 하는데요.

 

북적이는 시장 안에 위치한 8평 남짓의 원룸에서 살고 있는 민우는 부모님과 한방에서 지내다 보니 사춘기 시기에 불편한 점이 많다고 해요.

 

특히 알콜성 간질과 농양 제거 수술로 거동이 힘들어 집안에서 하루 종일 누워서 생활하고 있는 아빠와 민우네 가족 중 유일하게 근로소득이 있던 엄마 마저 최근 심근경색 발병으로 쓰려져 심장 수술을 받게 되면서 일자리도 잃게 된 상황인데요.

 

엄마는 수술 후 불편한 몸이지만, 가정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좁은 원룸에서 쇼핑백 접기 부업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실제 민우가 생활하고 있는 공간

 

이렇게 8평의 작은 원룸 안, 민우에게는 1평 남짓의 공간만이 남게 되었습니다.

 

 

 

천천히! 천원의 힘을 모아서! 민우만의 공간을 만들어 주세요!

 

 

민우네 가족 모두 질환으로 인해 많은 의료비가 지출되어, 가장 기본적인 식생활에 사용하는 비용조차 매우 부족하고 세 가족이 생활할 안정적인 주거 공간지원도 필요한 상황인데요.

 

민우네 가족이 건강한 일상을 회복하고, 서로 보듬어 주며 행복한 삶을 되찾을 수 있도록 천원의 힘을 모아 여러분의 응원을 민우에게 보내주세요!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