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언제나 어린이 곁에, 초록우산

초록우산

아이들을 위해 존재하고 후원자가 있기에 성장합니다.

초록우산은 1948년부터 어린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언제나 어린이 곁에서 함께하는 아동복지전문기관입니다.

1948년 문을 연 초록우산은 전쟁고아 구호사업을 시작으로 1981년 민간 최초로 전국 불우아동결연사업을 운영하며 국내 아동복지를 선도해 왔습니다. 1989년에는 국내 최초로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를 창립하여 아동학대 예방사업을 시작했으며, 2011년 아동 NPO최초로 아동복지연구소를 설립하고 아동 친화적인 환경조성을 위한 전문적인 연구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린이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돌봄, 자립, 교육, 건강 · 안전, 주거 등의 영역에서 복지사업을 강화해가고 있으며, 법/제도 및 인식개선 캠페인 등 다양한 옹호활동을 통해 어린이의 권리가 보호, 존중, 실현되는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국제어린이재단연맹

아동의 안전을 위협하는새로운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공동의 노력

국제
어린이재단연맹

(CHILDFUND ALLIANCE)

전 세계 11개국 아동 중심 구호·개발·옹호 단체가 연합하여 출범한 국제어린이재단연맹은 아동이 가진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없게 만드는 빈곤과 기저 환경을 개선하며 아동과 그 가족들의 삶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70여개 국에서 2천 3백만 명의 아동들과 그 가족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전하고 있는 연맹 회원단체들은 아동에 대한 폭력과 착취를 종식하기 위해 헌신하고 있으며, 긴급 사태 혹은 재난 상황이 발생할 경우 아동과 그들이 속한 지역사회에 미칠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필요한 전문적인 자문을 제공함은 물론, 지속가능한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한 활동으로 아동과 그들의 가족, 그리고 지역사회와의 교류를 지속해오고 있습니다.

우리 연맹의 헌신과 자원, 혁신, 지식, 그리고 전문성은 세계 곳곳에 있는 아동들의 삶을변화시킬 수 있는 강력한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국제어린이재단연맹은 1985년 ‘UN경제사회이사회’로 부터 ‘특별협의지위’를 부여받았습니다.

연맹의
비전, 미션, 원칙
  • 비전

    모든 아동이 자신들의 권리를 누리며 스스로의 잠재력을 최대한 펼칠 수 있는 세상

  • 미션

    아동의 권리와 행복을 보호하고 증진하는 지속가능한 해결 방안 마련

  • 원칙

    아동과 아동의 가족을 지원하기 위한 하나된 노력

한 눈에 보는
전략계획
  1. 1. 새로운 위험으로부터 아동 보호

    아동 대상 폭력을 근절하고, 미래에 아동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위험 요소에 대응하여, 아동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위한 연맹의 오랜 약속을 견고히 한다.

  2. 2. 하나된 노력

    오늘날 아동과 청소년이 마주한 문제에 더 철저하게 대응하기 위해 서로에게 영감을 주고, 서로를 연결하며, 공동의 결정을 이끄는 핵심원칙에 기반하여 운영한다.

  3. 3. 지속가능한 영향과 성장을 위한 파트너십 구축

    아동에게 더욱 안전한 미래를 구축하려는 우리의 결정에 공감하는 단체들과 새롭고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기 위한 연맹 전반의 협력 체계를 강화한다. 

챗봇 후원하기 후원하기 챗봇 닫기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