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초록우산의 다양한 소식을 들려드립니다.

[보도자료] 초록우산, 서울시 우리동네키움센터 종사자 대상 '아동권리교육' 콘텐츠 활용 교육 실시

등록일2024.08.29 조회804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초록우산, 서울시 우리동네키움센터 종사자 대상

'아동권리교육' 콘텐츠 활용 교육 실시


- 초록우산 아동권리교육…아동이 자신의 권리 인지해 미래 변화 이끌 권리주체자로 성장 지원 목표

- 21년부터 36만여명의 아동 및 부모 대상으로 미래세대 교육 펼쳐와

 

※ 사진설명(사진=초록우산 제공)

사진1.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회장 황영기)은 서울시 중구 어린이재단빌딩에서 우리동네키움센터 종사자를 대상으로 ‘아동권리교육’ 콘텐츠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회장 황영기)은 서울시 중구 어린이재단빌딩에서 우리동네키움센터 종사자를 대상으로 ‘아동권리교육’ 콘텐츠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초록우산의 ‘아동권리교육’은 아동이 자신의 권리를 인지하고, 현재와 미래 변화를 이끌어나가는 권리주체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이다. 초록우산은 아동들이 ‘차이’와 ‘다양성’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학년별로 맞춤 콘텐츠를 제작해 전국 학교 및 아동돌봄기관에 이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진행된 교육은 서울시 우리동네키움센터 종사자 43명을 대상으로 초록우산 ‘아동권리교육’ 콘텐츠 중 ‘내 친구 권리와 손잡아요’ 자료 활용 및 실천 방안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됐다.


초록우산은 올해 3번에 걸쳐 아동돌봄기관 종사자 250여명을 대상으로 본 교육을 진행했고, 이를 매개로 4,700여명의 아동들에게 권리교육을 실시했다. 초록우산은 하반기에도 미래세대교육 콘텐츠 활용 교육을 3회 추가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초록우산은 2021년부터 36만여명의 아동 및 부모를 대상으로 미래세대교육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아동이 ‘포용성’과 ‘시민성’을 함양한 주체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미래세대교육은 아동권리교육, 인성나눔교육, 디지털시민성교육, 기후환경교육, 부모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첨부파일 제어
다음글 다음글 [보도자료] 초록우산-뷰티크리에이터 이사배, 전국 이주배경아동·위기임산부 위생용품 지원 2024.09.10
이전글 이전글 [보도자료] 초록우산, '가족돌봄아동·청소년·청년 지원법안' 제정 촉구 기자회견 개최 2024.08.26
후원하기 후원하기 챗봇 닫기
최상단으로